로그인  |   회원가입  |  ADMIN   |  문의게시판
ID
PW
자동로그인
공지 | NEWS +MORE
   객실 및 요금 안내
   오시는 길 사진안내
   픽업안내
   투어장소안내
Heinrich-Hoerle-Sttr. 3
50354 Huerth
Germany
연락처 정보
전화:+49 - (0) 2233-7064272
핸드폰:+49-162-7603113
Email: kolnminbak@gmail.com
주소: Heinrich-Hoerle-Str. 3
50354 Huerth
  • 카카오톡 ID : rodemhouse
  • 스카이프 ID : mkberatung
온라인계좌정보
예금주 : 금윤자 (국민은행)
계좌번호 : 536201-01-361121
  여행정보 | info

 
작성일 : 14-06-09 06:15
고딕 양식의 대표적인 건물인 쾰른대성당!!!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061  
유럽 에서의 건축양식은 교회를 중심으로 발전해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종교가 정치를 지배했던 중세시대, 교회가 각 도시의 중요 건축물이었고, 그 도시의 상징으로로 자리 잡으며 르네상스 이전 시대까지 약 900 여 년 동안 유럽의 건축양식의 중심이자 그 발전과 변화의 기준이었다.

쾰른 (Koeln)은 라인란트 (Rheinland)의 주요한 문화적 중심이며 활기에 넘치는 예술현장을 갖고 있는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Nordrhein-Westfalen: NRW) 주의 인구가 가장많은 도시로서 베를린, 함부르크, 뮌헨 다음으로 네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또한 기원전 38년 로마 제국에 의해 설립되었던, 독일에서 가장 오랜된 도시들 중의 하나입니다. 당시 쾰른의 공식명칭은 'Colonia Claudia Ara Agrippinisium'인데, 로마 제 4대 황제인 클라우디우스가 자신의 부인인 아그리피나의 이름을 단 것입니다. 클라우디우스 황제 부인인 아그리피나는 로마시대의 악녀로서도 유명한 네로의 어머니입니다.

중세시대 쾰른 대주교은 신성 로마 황제의 선출권을 갖고 있는 7명의 선제후의 하나로 거대한 세속의 영지를 다스리기도 하였습니다.

쾰른은 자신의 고유 맥주인 퀼쉬 (Koelsch)로도 유명합니다. '쾰쉬'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와인처럼 원산지 통제명칭 (AOC: appellation d'orgine controlee)를 허가받은 맥주인데 '퀼쉬'라는 이름을 붙이는 조건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만큼 쾰른 사람들은 쾰쉬에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쾰른 맥주순례길> 이라는 안내책을 발간할 정도로 쾰쉬 맥주가 쾰른 관광의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쾰른은 또한 '오 드 콜로뉴' (Eau de Cologne)으로도 유명합니다. 18세기 초기에 향수 제조가 조안 마리아 파리나가 새로운 향기를 창조했고 그이 고향 쾰른의 이름을 따서, '오 두 콜른' (쾰른의 물을 뜻함)이라 명명한 것이다. 이 향수은 유럽 전체에서 인기를 얻게 되어 향수의 별칭으로 유럽 전체에 통용되게 되었습니다.

쾰른은 프랑의 파리, 네델란드의 암스테르담, 벨기엘의 부뤼셀, 또 룩셈부르크 등 유럽 주요 도시를 잇는 교통의 중심지로서 연평균 6백만 이상의 관광객들이 이 곳을 찾고 있습니다. 특히 쾰른과 본의 중간에 있는 쾰른-본 공항에서는 독일과 유럽의 주요도시를 잇는 저가항공기가 있어 유럽을 상대로 사업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좋은 입지조건을 갖춘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쾰른의 상징적인 건축물인 '쾰른 대성당' (Koelner Dom, 정식명칭: Hohe Domkirche St. Peter und Maria)은 독일 최대의 고딕양식 건축물로 높이 157m, 건물의 내부 길이만도 144 m 달하는 대성당입니다. 보는 순간 그 웅장함에 압도당하며 밤에 보는 대성당은 낮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왼관뿐만 아니라 내부의 스테인레스 글라스오와 유서 깊은 제단화, 조각물, 그중에서도 황금위 '세와의 성관'은 중세 황금 세공의 최고 걸작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의례용룸 등을 전시한 보물전시관도 개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뻐뜨려선 안되는 것이 남쪽탑 꼭대기 전망대에 올라가 보는 것입니다. 509 계단을 따라 옳라가 전망대에 오르면 쾰른의 전체적인 시내를 조망할 수 있고, 쾰른을 끼고 흐르는 라인강의 장대한 모습을 바라 볼 수 있습니다.

정면에서 보이는 뽀족하게 솟은 두 개의 첨탑으로 잘 알려진 쾰른 대성당은 독일 울름 (Ulm)의 뮌스터교회에 이어 독일에서 두번째로 높은 교회이며 세계에서는 세번째로 높은 교회입니다.

또한 1987년에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세계최대의 고딕양식 교회인 스페인 세비아대성당과 이탈리아 밀라노대성당에 이어 세계에서 세번째로 규모가 큰 고딕양식의 교회이다. 쾰른대성당은 1996년에 유네스코 지정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록 되었습니다.

쾰른대성당은 신성 로마 제국 시절 이탈리아 원정을 통해 가져온 동방 박사 3인의 유골함을 안치하기 위한 건축물로서 1248년부터 짓기 시작했습니다. 대성당은 고딕 양식으로 설계되었으나, 오랜 건축 기간을 거쳐 결구 1880년에 네오 고딕 양식으로 완공되었습니다. 완공이후 1884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었습니다. 라인강변 언덕위에 지어졌으며, 대성당 주변에는 쾰른 중앙역 (Koeln Hbf)과 호헨쫄런 철교 (Hohenzollernbr?cke ), 루트비히 박물관 (Museum Ludwig), 로마 게르만 박물관 (Roemisch-Germanisches Museum) 등이 있습니다.

대성당은 개성있는 두 개의 탑 때문에 거대한 외양을 갖추고 있는데, 원래 이 두 개의 탑은 1814년에 설계가 변동되어 네오 고딕양식으로 지어진 것으로 19세기 산업혁명으로 발명된 증기기관의 힘으로 지어 질 수 있었습니다.

많은 예술역사학자들은 이 대성당을 후기 중세 고딕 건축물의 완전품이자 보석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세부사항으로는 성경에서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먼 길을 여행 했던 동방박사 세명의 유해가 간직되어 있다고 전해지는 성유물함이면, 이는 서양 최대 규모이자 중세 황금 세공의 최고 걸작으로 손 꼽힙니다.

1164년 쾰른의 대주교인 라이날드 폰 다셀 (Rainald von Dassel)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가져 왔다고 전해집니다.

동방박사 유골함은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 프리드리히 1세의 봉헌물로 그가 이탈리아 원정에서 얻은 전리품이었습니다. 그의 후계자인 대주교 필리프 폰 하인스베르크 때 금세공이 들어간 새로운 유골함을 제작하여 1225년에 완성되었다. 궁극적으로 이 유물함에 걸맞는 건물을 만들기 위한 공사가 쾰른 대성당 건축의 시초가 되었던 것입니다.

오토시대에 현재의 터키 이스탄불에서 수입된 게로 십자가 (Gerokreuz, Gerokurzfix)역시 중요한 유물인데. 이탈리아 북쪽 서유럽 최초의 대형 십자가입니다. 게로라는 이름의 사제가 이 십자가를 가지고 성만찬을 집례 했을 때 기적이 일어 났다는 데에서 그 이름을 얻었습니다. 이 십자가는 중세 유럽 대형 십자가 세공의 시초의 되었습니다.

스테인드글라는 또한 쾰른대성당의 특징인데, 1304년부터 1322년까지 48명의 왕이 그려진 17.15 미터 높이의 스테인드글라스가 창문에 설치되었습니다.  48명의 왕은 수염이 있는 왕과 없은 왕들이 교대되어 그려졌는데, 수염이 없는 젊은 왕들은 구약성서에 등장하는 24명의 유대왕들을 의미하며 수염이 있는 왕들은 묵시록에 등장하는 24명의 장로를 의미합니다.

마리아의 어린 예수를 찬앙하는 자세의 동방 박사가 그려진 스테인드글라스의 넓이는 1,350 m2에 달하며 이는 중세시대에 그려진 가장 큰 작품입니다.

쾰른대성당은 원래 건축 재로인 조면암의 색에 따라 하얀색이었으나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폭력과 매연으로 검게 변했습니다. .현재 쾰른 시는 쾰른 대성당을 보수하고 변색을 복원하는 작업에 있습니다.

저희 민박집에서 대성당까지의 U-Bahn 으로는 약 20분이 걸립니다.

 
   
 

Copyright ⓒ www.kolnminbak.com All rights reserved.